LG G5의 6가지 핵심 장점은?


    1. LG의 새로운 도전, 기능강화 모듈 (매직슬롯)


    G5만의 매력이라 함은 모듈,광각카메라,분리형메탈폰,프렌즈,어웨이즈온 디스플레이 등등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눈에띄게 매력적으로 어필해온 부분이자 개성으로 다가온 부분이 바로 모듈입니다. 추가 모듈을 결합하여 카메라 기능을 강화하거나 오디오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캠플러스라는 모듈이 장착되는건데 내장 배터리(1200mAh)가 들어있어, 추가배터리의 효과도 겸비합니다. (1200+2800 = 4000으로 상당한 양 입니다. 촬영시 배터리가 부족해 중단하는 일을 줄이는 효과를 줄것같습니다.) 


    기능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사용감을 강화시켜줍니다. 셔터 버튼과 휠 버튼이 있으며, 휠 버튼을 돌리면 줌인 줌아웃을 시켜줘서 실제 카메라를 사용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일반 카메라의 카메라 버튼이 터치방식을 버튼으로 해결해줍니다. 화면에 손갈일이 덜하다는 것이죠.


    오디오는 B&O와 협업해서 만든 하이파이 플러스 입니다. 음악감상시 32비트 하이파이 DAC로 업샘플링 된 음원을 즐길수 있습니다. 먼저 B&O (뱅앤올룹슨)이라는 회사는 고가의 오디오 기기를 제조하며 디자인과 소리에 모두 신경을 쓰는 무려 90년이 넘은 회사입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오디오 기기가 뱅앤올룹슨이라서 모르는 기업보다는 신뢰감이 조금 더해졌습니다.


    하이파이 플러스의 핵심은 업샘플링(Up-Sampling)으로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들려주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보면 가격은 저렴하다고도 볼수있는데 하이파이 음원을 재생할수 있는 Mp3 기기는 상당히 고가이기 때문입니다. 


    ⓒ 사진 인용 : LG전자


    2. G5의 최고 강점 135도 광각 카메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최고의 강점이냐고 할수있는건 역시나 135도의 광각 카메라 입니다. 모듈같은 경우 모듈을 꼭 들고다녀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광각은 갤럭시S7과 보다 시야에서는 앞서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더 넓은 시야를 찍을 수 있다는 누구에게나 어필할만한 장점인 것이죠.


    아래의 사진을 보면 광각의 장점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큰 장점은 풍경이나 넓은곳에서의 촬영이고 카메라를 중요시 여기며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된다면 광각카메라가 큰 장점으로 다가올것으로 생각합니다.



    ⓒ 사진 인용 : Forbes


    3. 2016년이라면, Always On Display


    LG에서는 LCD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못나올것이다 라는 의견도 분분하고 배터리 소모가 엄청날 것이다 라는 의견도 많았었는데, 실제 출시해보고보니 사용자들은 시간당 0.8%라고한 LG의 발표와 비슷하게 소모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배터리 소모를 배제한다면 상당히 유용할 기능 중 하나입니다.


    ⓒ 사진 인용 : LG전자


    4. 360VR, 360캠, 롤링봇 프렌즈


    모듈과는 다른 강점을 가지는 360VR와 360캠, 롤링봇의 프렌즈인데요.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삼성의 VR은 많이봤지만 LG는 아직 보지 못해서 평하긴 어렵지만, LG가 도전을 하고있으며 지금의 상태가 좋던 나쁘던 더 발전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장점에 넣었습니다.



    ⓒ 사진 인용 : LG전자


    5. 메탈폰은 모두 일체형이다? 분리형 메탈폰


    LG G5는 보기드물게 메탈폰인데 분리형을 채택했습니다. 단순히 모듈만 갈아끼우는게 아닌, 배터리 까지도 신경을 써준 모습으로 큰 장점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사진 인용 : Forbes


    6. 디자인의 불호라는 평가가 많았던 통신사 마크 X


    많은 사람들이 통신사 마크는 뺐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는데 이번에 드디어 빠졌습니다. LG G4나 G3까지는 있었는데 말이죠...



    여담으로 LG G5는 전작인 LG G4보다는 LG G3와 디자인이 닮은것 같습니다.


    ↓ 바로 아래는 G3 , 그 아래가 G5 입니다.



    ⓒ 사진 인용 : LG전자






    Posted by 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