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 부품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고양 꽃박람회에서 아이폰SE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글만 있으면 좀 그래서 사진도 몇장 붙여봤습니다. 먼저 이 글은 정보와 추측이 결합된 글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분과 제 생각을 덧붙인 글이니 확실한 정보가 아님을 미리 설명드립니다.


    먼저 아이픽스잇의 설명에 따르면 스피커,케이스, 진동기, 심트레이, LCD와 디스플레이, 전면 카메라, 스피커, 근접 센서 등이 5S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거의 동일할 것으로 예상하는 부품들



    프로세서 : 아이폰6S /A9


    IYD에서는 기존의 A9에 비해 조금 못미친다고 보고있습니다. 간단하게 링크를 걸었고, 특별히 보실분을 들어가서 보시구요. 저는 사용하는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IYD의 아이폰SE에서 사용한 A9 부품 가설 : https://youtu.be/6gqstJq75ZM




    메모리 : SK하이닉스의 2GB LPDDR4 (따라서 아이폰6S로 예상)

    참고 : (chipworks 링크)


    칩워크 기준으로 모뎀, RF, 6축 자이로 센서는 아이폰6S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 아이폰5S


    디스플레이는 구매하신분이라면 아이폰5S와 거의 같다고 느끼는 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비슷한것 같다고 느낍니다. QHD도 아니고 FHD급도 못미친다는점에서 너무 아쉽고, CONTRAST(대비)가 낮은것도 아쉽습니다. 아래는 폰아레나의 참고자료 입니다. 아이폰5S와 비슷한게 많습니다.






    스피커 : 아이폰5S / 오디오 칩셋 : 6S로 예상  (위에 있던 칩워크 링크를 보면 오디오는 조금 더 정확할수 있습니다.)


    [IT/아이폰SE] - 아이폰SE 스피커와 이어폰 음량 크기





    네트워크 : 아이폰5S ( 아이폰6S는 Cat.6이고, 아이폰5S는 Cat.4 이기 때문)


    네트워크는 그나마 광대역까지는 가능하지만 광대역 LTE-A 까진 불가능 하다는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케이스 : 아이폰5S ( 물론 다이아몬드 컷팅이 없는 등등의 다른점은 있으나 부품이 비슷한 부분을 찾는 글이므로 / 누구나 공감할 부분이네요. )



    전면 카메라 : 아이폰5S / (120만 화소와 같은 조리개값으로 예상해 봄. 물론 SE가 조금 더 낫다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칩워크를 가보면 5S에서 봤던 칩이라고 소개합니다. )

     


    후면 카메라 : 아이폰6S / (5S 대비 픽셀피치가 줄었고 조리개값,화소수 등 전반적인 수치들이 같습니다.)




    이외의 부품들 MLC인지 PLC 등등... 알수없는것들이 많고 나중에 정보가 추가되면 다시 작성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추천하는 링크는 (chipworks 링크) 입니다.



    아래는 아이폰SE로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





    잘못된 정보는 댓글 받습니다.


    Posted by inks